공지사항

제목<통일을 꿈꾸는 사람들> 통일레인저 만화작가, 허준영2019-09-04 12:36:58
작성자

<통일을 꿈꾸는 사람들> 통일레인저 만화작가, 허준영

 

부산에서 열린 스피치 대회의 타이틀은 꿈과 도전이었다. 대학생 때 통일동아리를 함께 한 이지혜라는 후배와 함께 스피치 대회에 참여하였다. ‘부산에서 꿈꾸는 통일이라는 주제로 참여하여 민철씨(가명, 함경북도가 고향인 탈북민)도 행사에 함께했다.

20대에 통일에 미친 이야기를 토대로, 통일을 꿈꾸는 이유와 여태껏 해 왔던 통일 활동에 대한 이야기를 펼쳤다. 그리고 앞으로 통일 이후의 꿈을 나누었다. 안타깝게도 수상엔 미치지 못했다. 심사자들의 평가는 부산에서 통일이라는 주제가 설득력이 없다는 이야기였다. 행사에 참여한 지인들은 심사자의 어이없는 평가에 실망을 하였다.

지금은 저들이 이해를 못 하지만, 분명히 이 스피치를 떠올릴 날이 올 거예요.”

함께한 민철씨가 나에게 전해준 이 한 마디가 큰 위로와 용기를 전해주었다. 비록 수상은 못했지만, 스피치 대회를 나가기 전에 마음먹은 민철씨의 옷을 사주기로 하였다. 그동안 모아놨던 돈을 가지고 정장을 한 벌 사주기로 한 것이다. 머리부터 발끝까지 한껏 멋지게 차려입은 민철씨를 보면서 괜히 내가 뿌듯했던 시간이 떠오른다.

 

2019.8 넥센미디어 <통일을 꿈꾸는 사람들> p.263

3부 두 번째 이야기; 통일레인저 만화작가, 허준영



#통일드림#평화공감스토리#통일을꿈꾸는사람들#책두드림#북한#공감나눔#북토크#통일강사#통일#화해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