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제목180421 <공감 통일동아리> 지도자 양성 워크숍: 경기도내 통일동아리 담당교사 2018-04-27 14:59:07
작성자

지난 4월 21일(토), 통일드림 <공감 통일동아리 지도자 양성 워크숍>을 10시부터 16시까지 진행했습니다. 이번에는 통일교육강사 뿐만 아니라 경기도 내 중고등학교 통일동아리 담당교사 분들이 참석하셨는데 마음 열기 시간에 다음과 같은 나눔을 전해주셨습니다.

 

"저희는 처음부터 통일동아리를 하려고 했던 건 아니었고요. 통일드림 공문을 보고 동아리 지원신청을 받게되어 진행하게 됐는데 학생들에게 너무나 많은 변화가 있었어요. 연말에는 교내 동아리 경진대회가 있었는데 학생들이 직접 그동안의 활동을 담아 자료집과 피티를 만들어 저희 통일동아리가 1등을 차지했답니다. 그래서 이후 자율동아리를 만들었고,  올해는 경기도교육청에서 지원금도 받아 연속적으로 운영하게 됐습니다."(경기국제통상고 통일동아리 담당교사)

 

"배곧고는 2016년부터 공감통일동아리 운영을 시작하여 올해로 3년째 지원을 받아 진행하게 되었습니다. 올해부터는 자율동아리에서 정규동아리가 되었고요. 앞으로 지도강사가 못 와도 선생님 본인이 직접 운영하겠다는 의지를 갖고 계셔서 뿌듯합니다"(배곧고 통일동아리 지도강사)

 

"저는 화학교사지만, 10년 전 교회에서 탈북민과의 만남을 통해 통일 쪽에 관심을 갖게 되어 학교에서도 학생들과 통일관련 활동을 진행해 왔습니다. 작년엔 공감 인문학 역사기행으로 지원을 받아 여러  곳을 다녀왔는데, 올해는 어떻게 운영해야 하나 고민하던 차에 통일드림에서 강사님을 보내 주신다고 하니 정말 감사했고 학생들도 지금 동아리 지도강사님이 오신다고 하니 너무 좋아하고 기대하고 있습니다"(안산동산고 동아리 담당교사)

 

"관심있는 사람이 한 명만 있으면 학교는 변하는 것 같아요. 적극적으로 관심을 갖고 통일동아리도 운영하고 교과시간에도 관련활동을 하고, 작년에  강사님 와주셔서 동아리 활동했던 결과물도 함께 전시했거든요. 교내 학생들 뿐만 아니라 학부모님들도 와서 다 보시고 통일동아리 활동이 많이 알려졌어요. 그래서 저희 학교는 통일동아리 경쟁률이 제일 높아요. 저도 자신감이 많이 향상됐고요. 교장선생님도 좋게 봐주셔서 올해는 예산을 1000만원이나 따내서 다양한 통일관련 활동을 하려고 합니다"(수주중 동아리 담당교사)

 

나눔을 듣는 동안 감동이 밀려왔습니다. 동아리 지도강사님들이 현장에서 함께 열과 성을 다해주신 덕분입니다. 우리가 뿌린 작은 통일씨앗들은 언젠가 이렇게 열매 맺는다는 걸 다시금 마음에 새깁니다. 함께 이 길을 가는 분들이 고맙고 자랑스럽습니다.

 







 

댓글
자동등록방지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입력해 주세요)